08
27

 

오는 9월 9일에 스플래툰3 가 정식으로 한글화가 되어서
발매를 시작합니다.


그전에 스플래툰3 다이렉트에서 공개됐던 내용중 하나가
8월 28일에 스플래툰3 발매전 미리 체험할수 있는 전야제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스플래툰3 구매 안한 사람도 모두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고
지금 E숍에 들어가면 사전 설치 및 튜토리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8월 28일 페스티벌 개최되기전에 한번 설치해서
실행해 보았습니다



스플래툰3 전야제 " 페스티벌 매치 " 정보

 


9월 9일에 발매하는 스플래툰3 를
8월 28일에 미리 체험 할수 있는 스플래툰3 전야제를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최 시간은 오전 9시 부터 오후 9시 까지
12시간동안 개최되는데
이 하루 지나가면 더이상 플레이 불가능 하고
정식 발매일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페스티벌 진행 함과 동시에 유저는
3가지 세력중에 하나 골라서 그 세력에 들어가
다른 세력의 유저와 대결을 해서 포인트를 많이 얻어
페스티벌 끝나는 시점까지 해서 총 얻는 포인트를 계산해
제일 높은 세력이 우승하는 스플래툰 시리즈의 기간 한정 축제 입니다.

 

 


이번의 페스티벌 주제는
"다음 중 가장 강한 것은? 바위 vs 가위 vs 보" 라는 주제인데요.


가위 바위 보 중에 하나를 골라서
다른 세력과 대결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친구 혹은 그룹으로 같이 하시려고 한다면
같은 세력으로 가입 해야 같은 팀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닌텐도 스위치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세요

 



스플래툰3 설치 및 둘러보기

 


닌텐도 스위치 e숍에 들어가시면
바로 메인에 스플래툰3 전야제 소프트웨어가 등록 되어 있습니다
바로 설치 들어가줍니다

 

 


설치가 완료 되고 페스 지역 선택 하실 수가 있는데
한글 번역 되어 있는게 매우 반갑네요

페스티벌 지역을 선택하면
나중에 페스티벌 열리는 시간에 매칭 잡는 구간이
그 선택한 지역 잡은 유저들끼리 매칭됩니다.
따라서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홍콩 한국 지역으로 선택하면
페스티벌 시작할때 그 지역 위주로 유저들이 잡힙니다.

여기서 유저들의 의견이 갈리는데요
스플래툰3 는 일본에서 굉장히 인기 많은 게임으로 알려져 있어서
일본 유저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전작 스플래툰 즐겨 했던 유저들은
매칭 잘 잡기 위해 일본지역으로 선택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본 지역으로 잡으면 단점은
페스티벌 개최 후 진행 시
언어를 일본어로 진행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존에 스플래툰 시리즈 즐겨하셨던 유저는
일본어를 해도 무리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처음하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좀 꺼려하긴 하실겁니다


전야제 개최전이라 확실하지 않지만
저의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닌텐도 스위치 계정을 2개 사용하는건데요

하나는 한국지역으로 선택하고
다른 하나는 일본지역으로 선택하시고
페스티벌 진행하면서 계정을 바꿔가며
플레이 하는게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그게 귀찮다면 사실 신규 한국지역으로만 선택하고 즐겨도 괜찮을거 같네요 )

그리고 또한 지역 변경은
스플래툰3 전야제 만 지역 변경 불가능합니다만
본편에서는 지역변경이 가능하니
너무 크게 고민하실 필요는 없을거같네요

 

 

 


지역선택 후 바로 캐릭터 꾸미기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간단하게 커스터마이징을 한 뒤
바로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이동 , 사격 , 스킬 등 알려주고
튜토리얼이 끝나면 바로 광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저는 한국지역으로 설정해서 그런지
말풍선 그림에서 한글이 보이는게
매우 반갑네요

 

 


여기서 가위 바위 보 세력중에 하나를 투표해서
그 세력에 참가하게 됩니다.



저는 스플래툰2 를 일어판으로 구매해서
열심히 즐겼습니다
이번에 스플래툰3 가 한글화가 되어서
한국어로 신작 스플래툰을 즐길수 있다는게 너무 기대 되네요

전야제 진득하게 즐겨보고 후기를 다음 글에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